삼성 프리미엄 스마트 미러리스 카메라 NX300 -3부 스마트&3D 기능- 

 

이번주에는 NX300의 최대 강점중인 하나인 스마트 기능과 3D촬영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기능은 내장된 Wi-Fi 모듈을 통해서 이뤄집니다. NX300은 2.4GHz 대역 뿐만 아니라 5GHz대역을 지원하는 듀얼 밴드 Wi-Fi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매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저장하거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로사용하는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마트 기능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모드 다이얼을 Wi-Fi로 맞춰야합니다.

 

 

모드다이얼을 돌리고 나면 처음에 보이는 화면이 실행되는데요. 여기에서 여러 기능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 스마트폰에서 기능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Samsung Smart Camera App'을 설치해야되는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플레이마켓에서 '삼성 스마트...'정도의 키워드만 입력하면 손쉽게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깐 후에 위의 기능등을 어떻게 활용해야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Mobile Link

 

이미 찍어 놓은 사진을 스마트폰을 옮길수 있는 기능인데요. 우선 카메라에서 Mobile link를 클릭한후에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카메라와 연결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보고 선택해서 옮길 수 있는 기능과 카메라에서 선택해서 옮길 수 있는 두가지 기능이 있는데 전자가 화면이 커서 약간 더 편리 한 것 같습니다. 밑의 사진은 연결을 하고 사진을 선택하고 옮기는 과정을 나타낸 것입니다. 연결-선택-전송의 3단계를 걸치면 원본파일이 스마트폰에 저장되게 됩니다. 듀얼밴드 Wi-Fi라 그런지 속도도 초당 수메가 수준으로 잘 나와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된 사진은 'Mobile link'라는 폴더에 옮겨지게 됩니다.

 

1. 기기검색 과정 2. 사진선택 3. 사진전송

 

2. Remote Viewfinder

 

원격으로 카메라를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연결방법은 Mobile link와 동일하게 카메라에서 먼저 기능선택을 한 후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상당히 유용하게 활요을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활용방법을 생각해보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간단한 것이 셀카 및 단체사진을 찍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기존의 카메라라면 별도의 외장 리모콘이나 셀프타이머 기능을 이용해야하고 어떻게 찍히는 지를 확인할 수가 없었는데 이 리모트 뷰파인더 기능을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카메라에 표시되는 화면을 보고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셀프타이머/화질/저장위치등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조리개나 셔터스피드 ISO 등의 설정은 제공하지 않아 아쉽습니다. 풀 오토모드로 촬영되는 것이 편하기는 하지만 좀 더 세세한 설정을 만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소셜 & 클라우드

 

NX300은 스마트 카메라라는 명성에 걸 맞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내는 기능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 직접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또한 제공하는데요. 터치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살려서 스마트폰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주위에 Wi-Fi가 있어야 올릴 수 있는데 요즘은 스마트 폰에서 테더링 기능을 지원하기때문에 테더링을 통해서 올리는 것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올릴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그냥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하듯이 주변 와이파이를 검색한 후에 바로 내용을 적고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밑의 사진 처럼 소셜 및 클라우드 기능은 페이스북/피카사/유투브/스카이드라이브 등을 지원합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 까지 유투브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니 참 기술의 발전이 놀라운 대목입니다.

 

다양한 소셜기능들 사진을 올리는 중

 

4. Auto share

 

오토쉐어는 찍은 사진을 바로바로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주는 기술입니다. 기존에는 이런 기능을 이용하려면 Flucard같은 Wi-Fi지원 SD카드가 필요했지만 이제는 바로바로 카메라에서 직접 스마트폰으로 사진이 전송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모바일링크와 똑같습니다. 연결된 이후에는 스마트폰에 'Autoshare'라는 폴더에 자동으로 모든 사진이 옮겨지게 됩니다.

 

5. 자동 저장 및 이메일 기능

 

자동저장 기능은 오토쉐어 처럼 자동으로 사진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저장되는 기능이고 이메일 기능은 현재 찍은 사진들 중 일부를 골라서 이메일에 첨부하여 보내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진을 바로 송고해야하는 기자들 같은 사람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미러리스카메라가 그 정도의 AF검출력이나 순간포착능력을 지니고 있지는 않지만 미래에는 아마도 대부분의 플래그쉽 카메라에 탑재될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7. 3D기능

 

NX300은 세계최초로 3D화상 및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인데요. 아직 3D모니터나 TV가 많이 대중화되지는 않았지만 상당히 유용한 기술임을 알 수있습니다. 사진을 3D로 촬영했으니 3D모니터가 있으신 분은 한번 감상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0428 - 3주차리뷰.zip

 

 

 

 

 

 

Posted by Curati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