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빔밥

전주 가족회관 후기

 

전주에 비빔밥 축제를 한다기에 오랜만에 전주에 갔다왔습니다. 저녁을 어디서 먹을까 고민하다 가족회관이라는 곳에 갔습니다. 꽤 유명한 곳이더군요. 메뉴로는 전주비빔밥(12,000원), 육회비빔밥(15,000원)이 있습니다. 모주는 한잔에 2,000원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좀 쎈 편인 것 같습니다. 거두절미하고 평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지 맛있지 않습니다. 예전에 고궁과 한국관에 간 적이 있었는데 그 때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고궁은 오히려 본점보다 인사동점이 난 것 같기도 하고...) 값만 비싸고 값에 상응하는 가치를 돌려주는 느낌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반찬은 여러종류가 나옵니다. 김치는 맛있고, 계란찜도 나쁘진 않지만 다른 반찬들의 선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고 남도까진 아니지만 전라도에서 먹는 음식치고는 부실한 편입니다. 비빔밥은 재료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만, 글쎄 너무 맵더군요. 저나 여자친구나 매운 것을 잘먹는 사람들인데 먹다보니 매워서 계속 물을 먹어야할 정도 였습니다. 외국인들은 어떻게 먹을까 고심되는 부분이 었습니다. 장을  조금 빼고 비볐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뭐 가격대가 문제인 것이지요. 사실 이렇게 나오면 6-7000원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유명하고 자릿값이 있다고 해도 이건 좀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예전 학교뒤 옥천가에서 6,000원에 육회비빔밥(여기 비빔밥보다 이게 훨씬 맛있습니다.)에 계란말이에 청국장까지 먹었던 생각을 하면 추천하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하고 여긴 모주가 제일 맛있다라고 하면서 밥을 먹었습니다. -_-;

 

기본찬들

제 후기를 이제까지 읽어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왠만하면 나쁜평을 하지 않습니다. 보통 3,4점에서 왔다갔다 거리고 대부분 그럭저럭 갈만한 집을 가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여기는 제가 추천을 드릴수가 없네요. 그리고 간판에는 각종 요리대회 수상등을 걸어놨는데 일반인이 그 맛을 먹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입니까? 상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장점: 비주얼은 그럴듯함

단점: 너무 매움. 반찬의 선도가 떨어짐. 분위기도 별로. 가격 비쌈

 

음식맛: ★★☆    - 그냥 그렇습니다. 확실한건 아무대나 가서 먹어도 이것만큼은 '맛'이 납니다..

음식양: ★★★☆ - 양은 적당히 많은 편입니다..

가성비: ★★       - 좋지 않습니다.

추천도: ★★      -  개인적으로 비추천업소입니다. 차라리 고궁처럼 예의 차리면서 나오는 것도 아니고 그냥 보통 식당에서 이렇게 이돈내고 먹기는 좀 그렇네요.

 

위치는 지도를 참조하세요.

 

 

Posted by Curati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