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전민동 노은댁 갈비김치찌개 후기

 

오늘 저녁에 얼큰한 것이 먹고 싶어서 전민동에 갈비 김치찌개를 먹으러 갔다왔습니다. 꽤나 오래된 집이며 장사도 잘되는 집입니다. 메뉴는 갈비김치찜, 찌개 등이며 인당 만원안쪽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2인이 이용시에는 15,000원 짜리 갈비김치찜/찌개 메뉴를 이용하면 가성비가 괜찮습니다. 저희는 2인메뉴 김치찜을 먹었는데 돌솥밥과 숭늉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찬으로는 깍두기와 김, 오이, 고추등이 나옵니다. 기본찬을 먹고 있다보면 김치찜이 나오는데 대충 한번정도 살짝 끓여서 먹기 시작하면 좋습니다. 또 돌솥밥과 숭늉이 기본으로 포함이 되어 있어서 뒷마무리하기에도 좋습니다.

 

깍뚜기, 고추(별로 안매움) 김, 간장, 오이등 먹음직스러운 찌개

숭늉 돌솥밥 요렇게 퍼서 먹음

 

맛은 신김치의 맛이 아주 진하게 납니다. 신김치 안좋아하시는 분은 모르겠는데 국물이 아주 시원한 것이 좋습니다. 딱히 맵거나 달지도 않습니다. 장사잘되는데는 이유가 있겠지요. 따뜻하게 해서 돼지고기하고 김치를 밥과 함께 먹으면 밥이 아주 잘 넘어갑니다. 양도 꽤 많아서 성인 2명이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수 있는 양입니다. 고기도 많고 김치도 많습니다. 돌솥밥도 일반 공기밥보다 양이 좀 많습니다. 김에 밤하고 김치를 싸먹어도 좋고... 다양하게 먹고 나서 숭늉으로 마무리 하면 좋습니다. 또 막걸리도 파는데 (대전 원막거리) 막걸리 한 사발 하면서 밥 먹으면 좋습니다. 김치찜에 밥먹고 막걸리 한병 시켜서 먹어도 18,000원에 해결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가격도 합리적이고 깔끔하면서 맛있는 집입니다. 메뉴가 한정적이긴 하지만 김치찌개 먹고 싶을 때는 여기만한 곳도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은동에 꽤 유명한 권인순 갈비김치찌개보다 가게 분위기나 식기 및 가격에서 더 낫다고 생각하는 집입니다.

 

장점: 제대로 신 맛있는 김치찌개, 푸짐한 양, 깔끔한 가게분위기, 합리적인 가격

단점: 딱히... 메뉴의 호불호가 있지 않은 이상. 전민동이라 주차하기 약간 아쉬운게 단점이라면 단점. 

 

음식맛: ★★★★ - 이정도면 좋은 편입니다.

음식양: ★★★★ - 많습니다.

서비스: ★★★☆ - 뭐 딱히 불만은... 아주 친절하지도 않지만 그럴 필요도 없고..

추천도: ★★★★ - 추천할만한 것 같습니다. 특히 2인이 가면 가격도 좋고 배부르고 좋습니다.

 

위치는 전민동 전민고 앞 놀이터 주변입니다. 지도참조

 

 

 

 

 

 

Posted by Curati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