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가네 연탄불고기 점심 메뉴로 김치전골와 연탄불고기를 함께

 

오늘 점심에는 전민동에 있는 홍가네 연탄불고기라는 고깃집에 다녀왔습니다. 이집은 연탄불고기가 주력메뉴인데요. 마침 점심 메뉴 괜찮은 구성을 좋은 가격에 팔고 있어서 룸메하고 만족스럽게 먹고 왔습니다. 우선 내부는 그냥 보통 고깃집처럼 생겼구요. 점심메뉴를 먹으러 왔기 때문에 7,000원짜리 점심 A세트를 시켰습니다.

 

  • 점심A세트: 김치전골 + 연탄불고기 + 라면사리 + 공기밥
  • 점심B세트: 김치전골 + 추억의 연탄도시락 + 라면사리

 

B세트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그러고보니 배가 너무 불러서 라면사리까지는 못먹고 왔네요. 메뉴를 시키면 기본반찬이 우선 나오는데 감자/깍두기/콩나물/단무지 등 보통 나오는 밑반찬들이 좀 나오고 좀 있으면 주방에서 바로 해준 전이 하나 나옵니다. 이것 저것 집어먹다 보면 김치전골을 차려주고 연탄불고기를 굽는 곳에서 구운 연탄불고기도 가져다 줍니다. 공기밥은 흑미가 약간 섞여서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우선 이것 저것 먹을 것도 많고 양도 꽤나 많습니다. 전골만 있어도 밥 한공기는 뚝닥 먹을텐데 불고기까지 있어서 배는 굉장히 부릅니다. 부족하다 싶으면 라면사리까지 전골에 넣어먹으면 됩니다.

 

기본찬 바로나온 전 김치전골1

김치전골2 공기밥 간판

 

맛을 평가해보자면 불고기류는 사실 잘 안먹는데 달콤매콤하게 소스를 잘 만든듯 합니다. 약간 매운맛도 나고요. 불고기 자체는 꽤 맛있는 편입니다. 숯불향도 남아있어서 숯불류 좋아하시는 분들 좋아하실 것 같네요. 김치전골은 부대찌개하고 비슷합니다. 돼지고기, 햄, 두부등이 들어가 있는 전형적인 김치전골입니다. 잘 끓여서 먹으면 밥이 잘 넘어 갑니다. 가격대비 구성도 좋고 맛도 괜찮아서 아주 잘 먹고 왔습니다. 전민동에서 점심 뭐 먹을까 고민하시는 분께 추천드릴 수있는 집입니다. 서비스는 낮에가면 괜찮고 저녁에가면 바빠서 그럭저럭 입니다.

 

장점: 구성이 훌륭. 밑반찬, 전도 괜찮음. 연탄불고기도 맛있음.

단점: 저녁에 가면 약간 복잡하고 점심에 비해 다소 비쌈. 불고기 싫어하시면 안 좋아하실 수도. 주차는 알아서.

 

음식맛: ★★★☆ - 괜찮네요. 맛납니다.

음식양: ★★★★ - 점심메뉴에 한해서는 매우 많습니다.

추천도: ★★★★ - 점심메뉴 강추입니다. 저녁은 다소 번잡한데 시간대에 따라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위치는 전민동 소달구지에서 약간 더 내려가면 있습니다. 이제보니 예전에 온통연탄불고기에서 상호가 바뀐 것 같네요.

 

 

 

Posted by Curati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