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신성동 굴세상 후기

 

어제는 신성동에서 꽤나 유명한 굴국밥전문점인 굴세상에 갔다왔습니다. 이집은 꽤나 유명한 집으로 점심시간에 12시에만 가도 번호표를 받고 기다려야하는 집입니다. 밑에 사진 처럼 밖에서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 오랫동안 기다리다가 들어갔습니다. 번호표를 받았는데 11번이라서 한 15분 ~ 2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주메뉴는 굴국밥이고 그 외에 군순두부, 굴비빔밥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사진에는 안나왔는데 메뉴에 굴전도 있는데 만원이고 꽤 두껍고 큽니다. 나중에는 이것을 꼭 먹어봐야 될 것 같네요. 않으면 깍뚜기와 김치등 간단하게 찬이 나오고 바로 굴국밥이 나옵니다.

 

(클릭하면 큰 사진 900px)

기다리는 사람이 많네요. 무난한 메뉴 가게는 좁고 사람은 많고

기본찬 굴국밥

 

굴국밥은 기본에 충실합니다. 기본적으로 굴의 양이 상당히 많고 굴도 신선한 편입니다. 전민동 굴국밥집보다 굴의 양이나 질에서는 월등한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물에 뭘탔는지는 모르겠는데 감칠맛(?)이 나서 계속 국물을 먹게되는 그런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조미료가 과다하게 들어간 느낌은 아닙니다만 뭔가 약간 꺼림직한데 아무튼간 맛있는 그런 느낌입니다. 결론적으로 굴도 많이 들어있고 아무튼간 맛있다는 소리입니다. 뭐 사실 굴만 제대로 넣으면 굴국밥은 맛있겠지요. 다음에는 굴전을 꼭 먹어봐야 겠습니다.

 

장점: 굴이 많이 들었고 신선합니다. 맛있습니다. 가격대가 괜찮은 편입니다.

단점: 신성동 음식점이 다 그렇지만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네요. 사람이 많아 오래 기다릴 수 있습니다. 가게가 협소합니다.

 

음식맛:    ★★★★ - 굴도 맛있고 국밥자체도 맛있습니다.

음식양:    ★★★☆ - 한끼 식사로 무난한 편입니다.

음식가격: ★★★★ - 이 정도면 충분히 훌륭하네요.

추천도:    ★★★★ - 개인적으로 굴을 좋아해서 추천드립니다. 

 

위치는 신성동 도로변에 있습니다. 어은동에도 굴세상이 있습니다.

둘다 먹어본 기억으로는 신성점이 좀 더 깔끔한 맛인 것 같습니다. 어은동도 굴자체는 많이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Posted by Curati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