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NX300 + NX 85mm f/1.4

 

맨프로토 미니 삼각대 MTT2-P02 사용기

 

처음 미러리스 카메라를 샀을 때 어떤 삼각대를 사야되나... 고민하다가 어짜피 큰 삼각대는 평소에 가지고 다닐 수가 없으므로 최대한 작고 볼헤드가 달린 녀석으로 구매해보자 해서 구매한 녀석입니다. 밑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매우매우 작습니다. 특히 부피감은 어떤 곳이든 추가로 수납한다고 해도 부담감이 없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몇 가지 장점이 있는 녀석인데 요약해보면...

 

  • 좋은 만듬새: 무려 Made in italy라고 각인되어 있고 SN도 있습니다. 게다가 다리가 알루미늄이고 지지대 밑 부분은 코르크로 되어 있습니다. 다리의 유격또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지지하중이 많지 않다면 다리를 접어서 높이 조절도 간이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볼헤드 또한 상당히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 상당한 지지하중: 공식적으로 2kg의 지지하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왠만한 미러리스에서는 바디+렌즈+플래시를 해도 2kg이 안넘기 때문에 대부분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플래시등은 무리없이 지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튜디오에서 볼헤드 방식이기 때문에 플래시를 올려놓고 쓰면 매우 편합니다. 위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NX300 + 85mm인데 이 조합의 경우 바디 약 300g, 렌즈 800g으로 꽤 무거운 조합인데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나 셀카등을 찍을 때 매우 활용도가 높은 녀석이기 때문에 미러리스나 DSLR에 가벼운 줌렌즈 정도를 휴대하시는 분에게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야경같은 장노출이 필요할 때도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는 녀석입니다. 다만 요즘 가격이 많이 올라서 아쉬운 점이 있네요. 제가 구매할 때는 옥션에서 1만 2천원 정도 준 것 같은데 현재는 최저가가 2만원대 후반에 형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용도를 고려한다면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기 비교 TT560N 지지

 

 

 

 

Posted by Curatio :